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세상

‘원고 대한민국’에서 내 이름을 빼다오 캠페인



국정원에서 박원순 대표를 '대한민국'의 이름으로 고소한 사건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마침 캡콜드님께서 내용을 잘 정리해 주셔서 내용을 그대로 옮겨봅니다. 서명켐페인에 참여하실 분들은 블로그 좌측상단의 동그란 배너나 본문중 켐페인 '클릭'을 누르세요. 이하 원문


!@#… 최근 국정원의 민간사찰 의혹, 그리고 박원순 희망제작소 대표에 대한 고소드립 사건에 관하여, 널리 알리기 및 서명 운동을 독려하고자 합니다. 대략 이런 일입니다:

– 박원순 대표, 위클리 경향 인터뷰에서 국정원의 민간사찰 의혹 제기. (클릭)
– 위클리경향, 국정원의 반론보도 게재(클릭).
– 국정원, 박원순 대표 고소(클릭). 원고명의는… ‘대한민국’(클릭).
– 박원순 대표, 의혹을 제기하기 이르렀던 경험들의 세부 맥락을 담은 보도자료 발표. (클릭).
– 국정원의 고소드립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시민단체들이 참여하는 캠페인으로 확장(클릭) 및 서명운동 시작(클릭).

!@#… 현 국정원은, 지들이 뭐길래 이런 대대손손 부끄러워질 고소드립에 현 국정원장 개인 자격도 아니고 국정원이라는 기관 자격도 아니고 아예 통째로 대한민국을 동원하는걸까요. 이러니까 꼭 내가 고소하는 것 같잖아!!! 따라서 요청하는 바, “원고: 대한민국”에서 내 이름을 빼주세요. 그것이 바로 제가 “원고: 대한민국 – (내 이름)” 캠페인을 지지하는 이유입니다. 아니 애초에 지멋대로 내 이름을 동원한 것에 대해 명의도용 고소라도 하고 싶어집니다. 저처럼, 국가기관의 이런 잠재적으로 위험한 뻘타에 엮이고 싶지 않은 불특정다수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유포, 참여를 독려합니다.

Copyleft 2009 by capcold. 이동/수정/영리 자유 –

첨부1. 댓글 혹은 원순닷컴 후원회원이 되며 남긴 글들

가람 소장에서 내 이름도 빼주세요 쪽팔려요~
백승화 울아들이 초딩 5학년인디 아빠와같이 2인분 빼달래요
한줌의 ReStarT " 뒤늦게 개헌에 몰두하더니만 정말 가지가지로 헌법을 시험하신다. 상상초월, 그들의 실험정신과 도전의식에 과분하지만 짱돌 하나 날려준다."
Fly, Hendrix, Fly "박원순에게 소장을 날린 '대한민국'의 국민 안 한다. 빼라. '대한민국'은 나에게 동의를 구한 적이 없다. 거기는 순전히 '당신들의 대한민국'일 따름이다."
Dunan 내이름도 빼주세요. 어디 감히 명의 도용을!!!!
vondee 내 이름도 빼다오!! 저 대한민국은 아마도 국적이 안드로메다쯤 되나보오.
독설닷컴 내 이름 빼구, 인지대 9만 6백원 중에서 내 세금만큼 공제해서 내 통장에 입금하삼~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에게 이 소송을 알려주시고 댓글 서명에 동참하게 해주실꺼죠~?
최신우 제 이름도 포함된 것 이란 생각을 미처 못했었어요. 큰 일 날뻔 했네. 제 이름 꼭 빼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심상만 내 이름 꼭 빼주세요. 대한민국 중 일부 정도로 해주시면 좋겠네요.
밥상 내 이름도 빼라~! 허락없이 이렇게 국가의 이름을 도용하다니...이런 월권행위가! 국민이 국정원을 고소하기 전에 얼른 이 소송을 취하해라.. 버럭~
서재규 내 이름 빨리 빼라~ (내가 주인이니 반말해도 되죠?^^)
susie 내 이름을 빼다오!!!! 당장 빼다오!! 이민을 가서 딴나라 국적을 취하기 전에 당장빼라!!
유시주 내 이름을 빼다오. 국가를 참칭하여 국민의 헌법적인 권리를 부인하는 뻔뻔스러움에 수치와 모욕감을 느낀다. 노예제에 반대하여 세금 내기를 거부했던 헨리 데이빗 소로우의 침착하고 굳건한 한 마디를 들려주고 싶다. "나는 내 나름의 방식으로 정부에 선전포고를 하는 바이다. 누가 이기는지는 두고보도록 하자"
오현주 내 이름도 빼다오. 내 세금들을 뭉텅뭉텅 빼앗아먹는 걸로도 모자라 이런 어이없는 소송을 걸게 만들다니. 2억의 소가가 정말 아까울지경이다. 20,000,000원 이거 한참 헤아렸다. 얼만가하고. 이런 일에 세금을 떼어먹지말아주라. 돈벌기 증말 힘들다.
송래형 "내 이름을 빼다오" 밤사이 내 이름을 도둑맞았다.
양수현 대한민국에서 제 이름 이미 빠져있겠지만, 그래도 빼 달라고 서명하고싶네요. 전 이 소송에 절대 동의 할 수 없습니다.
한지원 내 이름을 빼라. 누구맘대로 국정원 몇몇이 대한민국이냐?민주주의 파괴하는데 대한민국을 팔아먹지 마라. 내이름을 팔아먹지 마라.
박준수 내 대한민국과 너희 대한민국은 다른거 같다 나는 누굴 고소한 적이 없다. 나의 대한민국을 돌려줘라. 절절한 부탁이다.
산까치 내 이름을 빼주시오. 이 땅의 국민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이름이지만 이렇게 사용하면 안되지요... 냉큼 빼시욧!!!
귀연찐옥 저도 모르는 이야기가 ㅋㅋ;;
임순영 이건 공문서 위조아니가? 난 동의한 적이 없는데? 냉큼 내 이름을 뻬시오.
로쏘 내 이름 좀 빼주고, 컴퓨터 잘 사용하지 않는 편이라 심각성도 모를 우리 가족 이름도 빼줘~
세신 동의하지 않고 고소를 한다니. 내 분신이라도 만들었답니까.. 제 이름을 빼주세요. 아울러 저희 가족이름도 빼주시길 -__- 국민이 낸 세금으로 장난치지 마세요 -_-
lazyciel 성이 '대'고 이름이 '한민국' 이면 봐 준다. 내 이름은 빼다오.
시난 그냥 동의하는 사람들만 수집해서 넣자! 제발 좀;
김혜령 내이름 돌려줘 -_- 누구 마음대로 쓰래
두손모아 이러면 안 됩니다. 내 이름 빼줘요. 롸잇나우
김희경 그 대한민국에서 나는 빼다오. 그 대한민국의 나의 대한민국이 아니다. 그 대한민국란 것이 어디 있는 것인지 모르겠으나 아마 그 대한민국과 나의 대한민국은 同名異國인 것 같다.
http://limccy.myid.net  난 동의한 기억이 없는데..메멘톤가..
김광재 내 이름을 빼다오 원고: 대한민국 -> 이거 좀 신선하군요(?)
정지원 내 이름도 빼주시오. 세금 꼬박꼬박 냈더니 이런데 쓰다니. 뭥미.
난 빼줘욤!!! 내 이름을 빼주삼!!!! 나 이런데서 쫌 빼주면 안될까?? 원고 대한민국(국민 :이XX제외) 이렇게 고쳐줬으면 좋겠습니다!!! 난 이런 닭나발 같은 소송에 포함되고 싶지 않고 부끄러운 처사에 이름을 올리고 싶지도 않아요!!!
강순호 "내 이름은 물론 내 조상님과 내 후손들의 이름도 빼다오."
정원아정신차려 원고가 왜 대한민국이냐 국정원도 아니고 어디서 소송질이야... 내이름빼라 내 세금도 빼고
조두연 내 이름을 빼다오! 나는 유학생입니다. 현 정부가 들어선 이후로 나는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 항상 한국인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외국에 나와보니 알겠더군요. 우리나라 국가 브랜드가 동대문짝퉁 옷 수준이란 걸. 내이름을 반드시 빼주십시오!
홍용재 여긴 영국이요. 내이름도 빼시요.
하주안 내이름 빼라 불쾌해서 못자겠다



첨부2. 국정원의 고소장 첫페이지... 원고 대한민국 ???